데이터복구

삼성 M3 Portable 1TB 외장하드 인식불량 복원. 대구 데이타 복구.

메트영남 2016. 2. 1. 20:46

 

 

대구 데이타복구 전문 메트영남입니다.

하루종일 사무실에 앉아서 전화받거나 인두기 들고 작업하는 일의 반복속에서

사무실밖으로 지나가는 사람들 바라보는 것이 하나의 취미처럼 되었습니다.

아기들이 부모손잡고 아장대며 지나가는 모습을 잠시 일손놓고 바라보는 것으로 나름의 힐링으로 삼곤 합니다.

새로운 한달의 시작이라서 그런지 오늘따라 거리를 걷는 사람들 발걸음이 조금 힘이 더 실린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날이 조금은 따뜻해져서 그런건지 새 각오로 새롭게 한달을 시작하는 거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삼성 외장하드 복구에 관한 내용으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작업했던 제품인데 병원 환자기록으로 모아놓았던 하드디스크가 갑자기 인식이 되지 않는다고

급하게 저희 사무실로 보내주신 하드디스크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자료손실없이 모든 데이타를 복구해 달라는 주문이었습니다.

 

 

 

삼성 M3 Portable 1TB 외장하드가 인식이 되지 않는 증상으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상당분량의 자료를 보관하고 있었는데,

자료확인중 멈춰버린 후 다시 분리했다가 연결하니 모든 자료가 다 사라져버렸다고 합니다.

 

 

PC 연결해서 상태를 확인해보니 포맷해야 한다는 경고가 바로 올라섭니다.

전형적인 구조손상증상으로 자주 들어오는 데이타복구 형태중 하나입니다.

 

 

하드디스크 자체는 인식이 되고 있지만, 구조가 초기화되어서 모든 자료가 다 사라진 상태입니다.

단순한 구조손상의 경우도 있지만 하드디스크 배드섹터로 인한 경우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복구장비 연결해서 확인해보니 배드섹터가 군데군데 잡히고 있었습니다.

 

 

 

작업시간이 많이 걸릴거라고 예상했는데,

다행히 배드섹터가 그렇게 깊지않아서 생각외로 빠른 시간에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복구 완료된 데이타들을 작업용 하드로 옮긴 모습입니다.

600GB가 넘는 분량의 자료가 나왔습니다.

거의 모든 내용이 문서와 사진들로 하나씩 확인해보기에는 너무 많은 자료들이었습니다.

고객분과 통화해서 중요폴더 위주로 확인해본 결과 필요로 하는 내용들은 거의 모두 복구가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당장 필요로 하는 파일들만 먼저 메일로 보내드리고,

나머지는 나중에 사무실로 방문하셔서 새 외장하드에 모두 담아가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