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데이타복구. 삼성 S2 Portable 1TB USB 외장하드 수리복구.
외장하드 커넥터가 부러져 버렸습니다.
삼성 S2 Portable 1TB 커넥터 파손 외장하드복구.
대구데이타복구. 메트영남. 010-4502-1272.
안녕하십니까? 대구데이타복구 메트영남입니다.
오늘은 삼성 S2 Portable 시리즈 외장하드 복구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할까 합니다.
삼성 Portable 시리즈의 경우 USB커넥터와 PCB가 같이 합쳐져 있는 제품이라.
커넥터가 손상되면 하드디스크 내부에 저장된 데이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른 제품처럼 하드디스크만 분리해서 다른 외장케이스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되지 못해서
단순한 커넥터손상으로도 데이타복구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멀리 전주에서 택배로 제품을 보내주셨습니다.
발송도중의 충격에 파손되지 않도록 아주 꼼꼼하게 잘 포장해서 보내주셨습니다.
멀리 전주에서 날라온 삼성 S2 Portable 1TB 제품입니다.
외관상으로 봤을때는 커넥터손상이 전혀 없어 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같이 보내주신 메모에서 보니 직접 커넥터 부착을 시도해봤는데, 인식이 되지 않아서 보낸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고객분이 붙여놓았던 커넥터 분리시키고 PCB 확인한 모습입니다.
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커넥터가 떨어지면서 PCB에 프린팅된 회로가 찢어진 상태입니다.
이상태에서는 커넥터 붙여내도 정상적으로 동작할 수가 없습니다.
분리한 USB 커넥터 부분입니다.
커넥터 자체는 깔끔하게 떨어져나가서 새로운 커넥터 찾을 필요없이 그대로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찢어진 PCB 라인 찾아서 새로 이어주고, 커넥터 부착해서 하드디슼 조립한 모습입니다.
빠뜨린 라인없이 모두 다 정확하게 이어붙여놨으니, USB라인 연결해서 동작상태만 확인하면 됩니다.
USB 연결해서 동작상태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자료가 보이고 있습니다.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서 보이는데로 모든 자료 백업해놓으면 데이타복구 완료입니다.
장치관리자에서 정상적으로 삼성 외장하드 인식되고,
디스크관리자에서도 드라이브 정확하게 인식하고 데이타용량도 정확하게 잡히고 있습니다.
전체 1TB 용량중에서 92.3GB가 데이타 용량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PCB작업은 끝냈지만, 혹시 모를 경우에 대비해서 모든 자료를 작업용 하드디스크로 옮겨놓았습니다.
복원된 데이타들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문서들이고, 일부 사진과 음악들이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계적인 손상이라 데이타손실이 생기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가끔 커넥터가 손상되면서 하드디스크 구조까지 손상되서 자료가 날라가는 경우가 있어서,
복구된 자료 캡쳐해서 보내주신 고객분에게 확인 부탁드렸습니다.
모든 자료가 다 맞다고 하셔서 하드디스크 다시 튼튼하게 포장해서 택배로 발송해 드렸습니다.
대구에서 빠르고 정확한 데이타복구업체를 찾으신다면 메트영남을 찾아주세요.